line
Updated. 2018-11-20 15:13 (화)
제15회 사량도옥녀봉축제 성황리에 마쳐
제15회 사량도옥녀봉축제 성황리에 마쳐
  • 보도자료 / 통영시청
  • 승인 2018.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량도 옥녀봉! 그 아름다움愛 반하다.

 

사량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용길)는 지난 27일 사량면 진촌물량장 일원에서 제15회 사량도옥녀봉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량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용길)는 지난 27일 사량면 진촌물량장 일원에서 제15회 사량도옥녀봉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량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용길)는 지난 27일 사량면 진촌물량장 일원에서 제15회 사량도옥녀봉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량도 옥녀봉 그 아름다움愛 반하다'를 주제로 개최된 제15회 사량도옥녀봉축제에는 강석주 통영시장 비롯한 정동영 도의원, 손쾌환 시의원 등 내빈과 주민, 관광객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축제를 즐겼다.

이 날 축제는 풍물패의 신명나는 공연을 시작으로 안전기원제와 개회식을 거쳐 다양한 체험행사 및 초청가수 공연, 마을별 주민장기자랑 등 사량도를 찾는 관광객과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화합할 수 있는 행사들로 진행됐다.

특히 '장어․문어잡기 체험','옥녀봉 등산로 선물 이벤트','사량도 과거시험(삼행시 짓기)','등산객 인증샷 콘테스트' 등이 참여한 주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단순히 눈과 귀를 통해 보고 듣기만 하는 축제가 아닌 직접 체험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는 다시 찾고 싶은 참여형 축제로 거듭났다.

이날 축제에 참석한 강석주 통영시장은 "고향 사량도에서 개최되는 제15회 사량도옥녀봉축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누구보다 섬에 대한 애정이 큰 만큼 통영이 자랑하는 아름다운 섬을 지키고 사량도 주민들의 생활이 더욱 윤택해 질 수 있도록 더 많은 고민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축제를 주최․주관한 김용길 주민자치위원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사량도옥녀봉축제에 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풍부한 수산물과 전국 100대 명산으로 지정된 아름다운 명산 옥녀봉을 가진 이 아름다운 곳을 아끼고 가꿔서 전국 관광인이 다시 가고 싶은 섬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