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Updated. 2018-11-20 15:13 (화)
일본 사야마시 국제교류협회 회원 통영방문
일본 사야마시 국제교류협회 회원 통영방문
  • 보도자료 / 통영시청
  • 승인 2018.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사야마시 국제교류협회 회원(단장 무카이다 치즈꼬)일행이 통영국제교류협회(회장 김문군)의 초청으로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4박 5일간 통영을 방문했다.
일본 사야마시 국제교류협회 회원(단장 무카이다 치즈꼬)일행이 통영국제교류협회(회장 김문군)의 초청으로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4박 5일간 통영을 방문했다.

일본 사야마시 국제교류협회 회원(단장 무카이다 치즈꼬)일행이 통영국제교류협회(회장 김문군)의 초청으로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4박 5일간 통영을 방문했다.

통영국제교류협회는 25일 통영 해피데이에서 사야마시 방문단과 회원가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식을 가졌다. 다음날 26일에는 통영시(시장 강석주) 초청으로 통영시청을 방문하여 민간교류 협력방안에 대한 폭넓은 대화를 나눴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사야마시 방문단을 환영하는 자리에서 "40여년의 긴 시간동안 친밀한 교류를 지속해 온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사야마 국제교류협회와 통영국제교류협의 활발한 교류로 양 도시의 우호관계가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무카이다 치즈꼬 단장은 "초청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향후 우호교류와 상호 방문을 통해 교류와 협력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방문단 일행은 체류기간 동안 통영국제교류협회 회원의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통해 실질적인 한국문화를 체험하고 충렬사, 수산과학관, 해저터널 견학과 케이블카 탑승, 요트투어, 나전칠기 체험 등을 통해 상호 문화 이해와 함께 양 협회간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통영시와 사야마시는 1973년 자매도시 협정 체결 후 공무원 교류뿐만 아니라 양시의 사진협회, 미술협회, 국제교류협회 등 지역 시민이 주축이 되어 민간차원의 협력교류도 활발히 진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우호를 증진하고 있다.

특히 통영시 국제교류협회는 1993년 사야마시 국제교류협회와 결연 후 매년 격년제로 상대도시를 방문해 홈스테이를 통한 문화체험으로 자매도시간 우호관계를 강화하고 민간교류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