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Updated. 2018-11-20 15:13 (화)
"지속가능한 사회 만들기 위한 협력의 장에 초대합니다"
"지속가능한 사회 만들기 위한 협력의 장에 초대합니다"
  • 보도자료
  • 승인 2018.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RCE, 제10차 통영ESD국제포럼 11월 7일 개최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이하 통영RCE)은 ‘RCE와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의 연계성’이라는 주제로 제10차 통영 ESD 국제포럼을 11월 7일 수요일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유엔대학고등학술연구소(UNU-IAS), 유네스코 방콕 국제기구 관계자뿐만 아니라 창원RCE, 아름다운재단, 희망제작소, 광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 국내ESD유관기관도 참여할 예정이다.

통영ESD국제포럼은 지속가능발전교육을 확산하기 위해 지속가능발전교육 관계기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우리나라와 전 세계의 지속가능발전교육 우수사례 확산의 장을 열고자 2006년부터 통영에서 개최되는 연례포럼이며 올해 10회차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는 “RCE와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의 연계성”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교육과 시민참여활동에 대한 깊은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RCE를 통해 지속가능발전의 실현을 꿈꾸는 유엔대학의 관계자가 전 세계 RCE의 현황과 앞으로의 활동방안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며, 유네스코 방콕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아시아를 만들기 위한 유네스코의 비전과 활동을 공유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현시점에 대한 특별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포럼을 통해, 국내외 지속가능발전교육 네트워크 활성화는 물론이고 공동사업의 초석을 다지기 위하여 활동 정보를 공유하고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논의하여 실천적인 결과를 얻고자 한다.

효율적인 논의를 위해 교육 및 시민활동참여로 세부주제를 선정하고 주제별 논의를 통해 네트워크 강화 및 공동사업의 구체화할 예정이다.

통영RCE사무국 관계자는 “이번 제10회 통영ESD국제포럼에서는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정보 및 우수사례 공유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협력 사업이 역시 논의될 예정이오니 많은 시민 분들과 ESD전문가 분들의 활발한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 홈페이지(http://www.rce.or.kr)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