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Updated. 2018-11-20 15:13 (화)
매물도 해상 59톤 저인망 전복…인명피해 없어
매물도 해상 59톤 저인망 전복…인명피해 없어
  • 보도자료 / 통영해양경찰서
  • 승인 2018.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해양경찰서(서장 이창주)는 지난 2일 오전 6시경 통영시 매물도 인근 해상에서 기선저인망어선 A호가 침몰하여 전복됐으며 승선원 10명은 인근 선단선에 전원 구조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고는 사천선적 기선저인망 어선 A호가 2일 오전 06시 01분경 통영시 매물도 남방 3해리 해상에서 침몰중이라고 통신기(VHF) 비상주파수(CH16)로 구조 요청했다.

이를 인근 해역 경비중인 부산해경 1501함(경정 오봉근)이 청취하여 통영해경 상황실로 전파하는 동시에 사고 지점으로 신속히 이동했다.

신고를 접한 통영해경 상황실은 경비함정, 구조대, 방제정과 남해지방청 항공대 항공기(헬기)를 현장으로 급파했으며, 유관기관 및 인근항해 선박에도 구조협조 요청했다.

사고 선박 A호 승선원 진술에 따르면 “배가 급격히 기울어져서 구명벌을 투하후 승선원 전원(10명) 바다로 뛰어 구명벌에 승선하여 인근 선단선 B호에 옮겨 탔으며 A호는 곧이어 서서히 침몰하다 전복됐다”고 말했다.

통영해경은 A호 전복으로 인해 해상오염과 주변선박 안전을 위해 입수하여 에어벤트(연료탱크 공기관)를 봉쇄하는 위치표시 부이를 설치했으며 주변해역 해상오염을 수색했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A호는 통영시 동호항에서 지난 10월 30일 03시 57분경 V-PASS이용하여 출항했으며, 선장 음주측정결과 술은 마시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자세한 사고경위는 선장 등 관계자 조사를 통해 밝힐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