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Updated. 2018-11-20 15:13 (화)
광도면지 편찬 기념식 성료
광도면지 편찬 기념식 성료
  • 보도자료 / 광도면지편찬위원회
  • 승인 2018.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도면지 편찬기념비 제막도 함께

광도면 면지편찬 위원회(위원장 유극부)에서는 7일 350여명의 면민들의 축하 속에 광도면지 출간에 따른 편찬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 공개 행사로 오크리너 연주와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추진경과 보고, 감사패 전달, 유국부 위원장의 기념사 및 강석주 시장 축사에 이어 광도면지 편찬 기념비 제막 순으로 진행했다.

금번 광도면지는 2016년 3월부터 기초자료 수집 및 조사, 집필, 교정, 감수 등 모든 편집 과정을 거처 2년7개월 만에 완간을 하게 됐고, 소가야를 시발점으로 하여 광도면이 생긴 이후 광도면의 발자취를 집대성한 최초의 기록물이다.

면지 구성을 보면 제1편 광도면의 역사, 제2편 광도면 마을사, 제3편 교육문화, 제4편 광도면 공공기관 단체, 순으로 총1267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유극부 광도면지편찬의원회 위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는 이 면지가 광도면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른 귀중한 사료가 될 것을 확신하며 또한 우리 고장 선조들의 삶의 애환과 지역문화의 다양한 변천사를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기록지가 되기를 염원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기념식에는 그동안 면민의 숙원이던 광도면지 편찬사업에 적극적으로 도움주신 향토기업인 ㈜동원개발 장복만 회장을 비롯한 유공자 3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