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Updated. 2018-12-14 17:24 (금)
평등이 일상이 되는 세상, 그 배움의 시작과 끝
평등이 일상이 되는 세상, 그 배움의 시작과 끝
  • 보도자료 / 통영시청
  • 승인 2018.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년 통영시 양성평등정책 아카데미 6주간의 과정 종강

통영지역 여성 인재를 양성하고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양성평등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2018년 통영시 양성평등정책 아카데미가 지난 19일 6회 강좌를 끝으로 마무리 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통영시 양성평등정책 아카데미는 10월 15일부터 11월 19일까지 운영되었으며 85명의 수강생이 참여했다.

올해 아카데미는 '그림으로 본 내마음', '자기혁신을 위한 독서', '우리주변 건강 약초이야기', '연화-우도 지역탐방', '통영나전칠기 체험', '웃으면 성공이 보인다' 등 인문교양에서부터 건강, 지역사회 문화ㆍ예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운영됐다.

특히 통영시 도서 관광지 탐방 뿐만 아니라 고유문화재인 통영나전칠기 등을 체험하며 통영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드높이는 계기가 됐다.
 
수료식에 참석한 강석주 통영시장은 "통영시의 여성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여성리더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여성의 자긍심을 공고히 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섬김의 리더십으로 따뜻한 시정, 행복한 시민, 다시 뛰는 통영을 만들어 가는 시정발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카데미에 참석한 수강생들은 매 강좌시마다 높은 참석률을 보이며 배움의 열정을 쏟았다.

이에 통영시에서는 수강생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19년도에도 한층 더 다양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