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Updated. 2019-09-02 15:27 (월)
'단박에 조선사' 심용환 저자와 함께 통영 알기
'단박에 조선사' 심용환 저자와 함께 통영 알기
  • 보도자료
  • 승인 2019.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RCE, 대학생 역사학교 통영문화편 2박 3일간 개최
16일 오전 강좌, 일반인 열린강좌 진행…홈페이지 신청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이사장 박은경, 이하 통영RCE)은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전국의 대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오는 2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 동안 ‘2019 대학생 역사학교’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대학생 역사학교는 ‘단박에 조선사’의 저자이자 KBS 역사저널 그날, SBS 스페셜, jtbc 말하는대로, tvN 어쩌다어른 등에 출연한 스타 역사강사인 심용환 작가와 참가한 대학생들이 통영문화와 역사를 주제로 함께할 예정이다.

대학생역사학교는 전국의 대학생이 통영을 알면서 즐기는 기회,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참가자들과 함께 공부하고 토론하는 기회 그리고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에는 ‘통영문화’를 주제로 하여 통영의 유명 예술가들을 중심으로 역사를 공부할 예정이다.

특히 2일차에는 윤이상과 전혁림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윤이상기념공원과 전혁림미술관을 방문하여 통영을 조금 더 재미있게 느끼고, 깊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 예비대학생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통영RCE세자트라숲 홈페이지에서 하면된다.

올해에는 관심있는 시민들의 문의가 많아 2월 16일 오전 강좌는 일반인 30명에게 열린강좌로 진행할 예정이며 관심있는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올 겨울방학을 의미있고,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또는 통영이라는 도시를 색다르게 느껴보고 싶다면 이 프로그램을 적극 추천한다.

참가 신청하러 가기 : http://ecopark.rce.or.kr/
(홈페이지: rce.or.kr/ 전화: 055-650-74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