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Updated. 2019-11-20 16:26 (수)
노후된 통영 해저터널, 변화를 꿈꾸다
노후된 통영 해저터널, 변화를 꿈꾸다
  • 보도자료
  • 승인 2019.06.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저터널 리모델링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통영시는 지난 20일 통영시청 회의실에서 '해저터널 리모델링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강혜원 통영시의회 의장, 통영시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인 (재)한국지식산업연구원 강병항 책임연구원으로부터 해저터널 리모델링 사업의 관련계획 법규검토, 과업내용, 대상지 개요, 해저터널 리모델링 타당성조사 및 설치방안 등을 국내 주요 사례들과 함께 설명하며 타당성 검토의 이해를 도왔다.

해저터널 리모델링사업은 민선7기 강석주 통영시장의 공약사업으로 동양 최초의 해저터널 임에도 볼거리가 없고, 시설이 노후되어 관광객들로부터 외면받고 있어 최첨단 영상기술을 접목한 볼거리 제공으로 다시 한번 해저터널을 관광명소로 조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아쿠아리움과 최첨단 영상 기술을 이용하여 1932년에 준공한등록문화재인 해저터널 내에 조성하는 사업인 만큼 깊은 고민과 신중한 접근을 부탁드린다"며 시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좋은 아이디어 제안을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는 오는 7월까지 '해저터널 리모델링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마치고, 2020년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2021년 상반기에 착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통영귀신 2019-06-22 00:45:44
2021년 착공 ?? ㅋㅋㅋ 그 날이 오냐... 에라이.... 말만 무지 많고... 지금 통영이나 고성은 다 굶어 죽게 생겼는데.... 참.. 하는 척만 하는 것들은 찡하게 쇼 잘 하네... ㅋㅋㅋ 니들이 그래서 똥벌레 같은 정치가들이라고 하는 거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