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Updated. 2019-07-09 02:30 (화)
통영시 굴 껍데기 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 협의회 개최
통영시 굴 껍데기 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 협의회 개최
  • 미디어스 통영
  • 승인 2019.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는 지난 5일 굴 양식산업의 당면현안 문제인 굴 껍데기의 원활한 처리와 문제해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민‧관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굴을 책임지는 통영시인 만큼 많은 양의 굴 껍데기가 발생하여, 박신장(가공공장)주변과 해안가 곳곳에 적재된 채로 쌓여 자연경관을 해치고 악취를 유발하는 등 인근 마을 주민들로부터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번 개최된 협의회는 굴 껍데기로 인한 각종 민원을 해결하고자 위원장인 굴수하식수산업협동조합장을 비롯한 민·관 위원 13명을 위원으로 위촉하여 구성된 협의체로 굴 껍데기 문제에 대한 현 실태를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를 갖고 함께 혁신 방안을 고민해 보려는 취지로 협의회를 개최하게 됐다.

위원장을 포함한 위원들은 굴 껍데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금까지 추진해 온 상황과 앞으로 굴박신 시기인 10월 안으로 처리해야하는 단기적인 방안과 장기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등 굴 껍데기 처리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강석주 시장은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께 굴 껍데기에 대한 문제인식을 함께 나누어 좋은 방안과 의견을 통해 어민 여러분들의 부담과 걱정을 덜어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며 "굴 껍데기 처리를 위한 좋은 방안과 많은 의견을 개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