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Updated. 2019-06-21 23:26 (금)
[시장후보에 묻는다] 1. 윤이상 귀향과 통영~이북 음악교류 추진
[시장후보에 묻는다] 1. 윤이상 귀향과 통영~이북 음악교류 추진
  • 김범기 기자
  • 승인 2018.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윤이상 귀향에 대한 통영시장 예비후보자와 출마예정자의 견해는?
2. 윤이상 귀향을 전기로 통영~이북의 음악교류협력 추진에 대한 견해와 입장?

독일 베를린에 있던 윤이상 유해가 지난달 25일 통영으로 들어와 통영추모공원에 임시 안치돼 있다. 통영국제음악재단은 오는 30일 '2018 통영국제음악제' 개막일에 맞춰 음악당 내에 마련한 터에 윤이상 유해를 안장할 예정이다.

윤이상의 귀향은 선생이 간절히 바랐던 소원으로 고국을 떠난 지 49년, 타계한 지 23년 만이다. 윤이상의 귀향은 김동진 시장과 통영국제음악재단이 나서고 김정숙 여사가 베를린 윤이상 묘소에 통영 동백을 심는 등 음으로 양으로 도운 결과다.

윤이상의 귀향을 두고 반대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지난해 11월 1일 자유한국당 통영시장 출마를 선언한 박청정 통영애국시민총연합회 상임공동대표는 지난달 22일 기자회견을 열고 '윤이상 유해 통영 이장 반대'를 주장했다. '박근혜 무죄 석방 천만인 서명운동본부' 경남본부 소속 50여 명은 지난달 25일 통영 강구안 문화마당에서 반대 집회를 열었다. 오는 30일 안장일에는 또다른 집단행동이 예상된다.

<미디어스통영>은 윤이상의 귀향과 관련해 오는 6·13 지방선거 통영시장 출마예정자와 예비후보자의 견해와 의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2가지 내용을 시민을 대신해 공개적으로 묻는다.

공개 질의 내용
1. 윤이상 귀향에 대한 통영시장 예비후보자와 출마예정자의 견해
2. 윤이상 귀향을 전기로 통영과 이북의 음악교류협력에 대한 견해와 입장

통영시장 예비후보자와 출마예정자는 오는 8일(목) 오후 6시까지 미디어스통영 전자우편(mediausty@daum.net)으로 공식 답변을 주면 이를 취합해 보도하고자 한다.
 

 

통영국제음악당 내 윤이상 유해 안장터 /통영국제음악재단 제공
통영국제음악당 내 윤이상 유해 안장터 /통영국제음악재단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